경기규정의 적용

하키소개

하키소개 하키 규정 경기규정의 적용

경기규정의 적용

1. 경기장


아래 사항은 경기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놓은 것이다. 경기장과 장비에 대한 자세한 세부사항은 이 규칙 집 끝부분에 따로 설명서를 첨부하였다.

1.1 경기장은 직사각형이며 길이가 91.40 미터, 폭이 55.00 미터다.

1.2 사이드라인은 길이에 속하는 91.4m 라인으로, 백라인은 폭에 속하는 55.00미터 라인에 표시한다.

1.3 골라인은 골포스트 사이의 백라인 부분이다.

1.4 센터라인은 경기장 중앙을 가로지르는 라인이다.

1.5 23 미터 라인은 각 백라인으로부터 22.90m 지점에 경기장을 가로지르는 라인이다.

1.6 써클이라고 표시된 지역은 골대 주위에 경기장 안으로 반원을 그리고 백라인 중앙으로부터 경기장 안쪽으로 반원을 그려서 만나는 지역.

1.7 각 골라인의 중앙 안쪽 가장자리에서부터 6.4. 미터 앞쪽에 지름이 15센치인 페널티 지점을 표시한다.

1.8 모든 선은 75mm의 폭으로 표시하며 경기장에 포함된다.

1.9 플래그 포스트(Flag-post)는 1.20미터에서 1.50 미터 사이의 높이로 경기장 각 코너에 세운다.

1.10. 골대는 백라인 정중앙을 기점으로 백라인에 닿게 경기장 바깥쪽에 둔다.

골대 안쪽으로 장비 또는 물품 (헬멧, 안면보호장비, 수건, 물 등등)이 없어야 한다.


2. 팀 구성


2.1 각 팀의 최대 11명의 선수가 경기를 한다.

팀에 허용된 수 이상의 플레이어가 필드에 있을 경우, 시간을 멈추고 상황을 바로잡아야 한다. 짧은 시간 동안 너무 많은 선수가 경기장에서 짧은 시간 동안 뛰고 경기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 팀의 주장에게 개인 페널티가 주어질 수 있다. 실질적으로 경기에 영향을 미쳤을 경우, 팀 주장에게 개인 벌칙이 부과되어야 한다. 시간 또는 경기가 다시 시작되었을 경우 상황을 수정하기 전에 내린 결정은 변경할 수 없다.

경기가 중단되기 직전에 상대 팀에게 프리 히트가 부과되지 않았다면, 경기는 반대팀에게 프리 히트를 주고 재개된다.

2.2 각 팀은 경기장에 한 명의 골키퍼를 두거나 필드 선수로만 경기를 한다.

각 팀은 다음과 같이 경기 뛸 수 있다 :

- 다른 색상의 셔츠와 보호 장비(최소한의 헬멧, 레그가드, 킥커 포함)를 착용한 골키퍼를 두며, 이 선수는 규칙에서 골키퍼로 언급된다.

- 필드 선수로만 경기하는 경우 페널티 코너나 페널티 스트로크 수비할 때 얼굴 보호대를 착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헬멧같은 보호장비를 착용해서는 안 된다. 팀의 모든 플레이어는 동일한 색상의 상의를 착용해야 한다. 이들 옵션 간의 변경은 교체로 이루어져야 한다.

2.3 각 팀은 경기장에 있지 않은 선수를 교체할 수 있다.

a 선수 교체는 페널티 코너가 부여된 순간부터 완료될 때까지의 기간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허용된다. 이 기간 동안에는 골키퍼의 부상 또는 퇴장 시에만 교체가 허용된다.

만약에 이전 페널티 코너가 완료되기 전에 또 다른 페널티 코너가 주어진 경우, 부상을 입거나 퇴장된 골키퍼를 제외한 교체는 다시 페널티 코너가 완료될 때까지 다른 교체는 허용되지 않는다.

페널티 코너에서는 부상당하거나 퇴장된 골키퍼가 다른 골키퍼 또는 필드 플레이어로 교체될 수 있다.

만약 팀이 필드 플레이어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페널티 코너가 완료될 때까지 교체가 허용되지 않는다.

만약 골키퍼가 퇴장당했다면, 해당 팀은 한 명 적은 선수로 경기를 진행해야 한다.

b 한 번에 교체할 수 있는 선수의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교체 횟수에도 제한이 없다.

c 교체는 해당 선수가 필드를 떠난 후에만 허용된다.

d 퇴장당한 선수는 퇴장 기간 동안 교체될 수 없다.

e 퇴장이 완료된 후에는 해당 선수가 필드에 다시 들어가지 않고도 교체될 수 있다.

f 필드에 있는 선수는 교체를 위해 심판과 합의한 필드 한쪽 중앙선에서 3미터 이내로 필드를 떠나거나 들어가야 한다.

g 골키퍼와 관련된 교체의 경우 시간을 멈출 수 있지만, 다른 교체의 경우에는 시간을 멈추지 않는다.

골키퍼가 교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간을 잠시 멈출 수 있다. 그러나 교체 과정에서 보호 장비를 착용하거나 벗는 데 추가 시간을 주지 않는다.

2.4 부상 치료, 장비 교체, 휴식 등을 위해 필드를 떠난 선수는 필드에 다시 들어갈 때 필드 양쪽 23미터 지점 사이에서 재입장이 허용된다.

플레이 과정에서 필드를 떠나거나 재입장하는(예: 수비수가 경기 중 페널티 코너에서 얼굴 보호대를 착용하는 경우) 것은 필드의 적절한 부분에서 이루어진다.

2.5 경기 중 선수, 골키퍼, 심판 외에는 심판의 허가 없이 경기장에 입장 할 수 없다.

2.6 필드 안팎의 선수는 경기 전체와 하프타임 동안 심판의 권한 아래에 있다.

2.7 부상을 당하거나 출혈이 있는 선수는 필드를 떠나야 하며, 상처가 덮이기 전까지는 돌아올 수 없다. 선수는 혈액이 묻은 의복을 착용해서는 안 된다.


3. 주장


3.1 각 팀은 한 명의 선수를 주장으로 임명해야 한다.

3.2 주장이 퇴장당한 경우, 대체 주장이 임명되어야 한다.

3.3 주장은 팔 상단, 어깨, 또는 양말의 상단에 구분되는 팔띠나 완장을 착용해야 한다.

3.4 주장은 팀의 모든 선수의 행동에 대해 책임이 있으며, 팀의 선수 교체가 올바르게 이루어지도록 보장해야 한다.

주장이 이러한 책임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개인 벌칙이 부과된다.


4. 선수의 복장 및 장비


FIH에서 제공하는 대회 규정은 선수의 복장, 개인 장비 및 광고에 대한 추가 정보와 요구 사항을 제공한다. 대륙 연맹 및 국가 협회에서 정한 규정을 참조해야 한다.

4.1 같은 팀의 선수들은 동일한 유니폼을 착용해야 한다.

각 선수는 동일한 색상과 디자인에 한하여 반바지, 스커트 또는 치마 바지를 선택할 수 있다.

4.2 선수는 다른 선수에게 위험이 되는 물건을 착용해서는 안 된다.

필드 선수 :

- 필드 선수는 손 크기를 현저히 증가시키지 않는 손 보호대를 착용할 수 있으며, 모든 손 보호대는 일반 플레이와 페널티 코너 방어 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이 보호대는 내부 크기 길이 290mm x 너비 180mm x 높이 110mm의 상자에

편안하게(압축할 필요 없이) 들어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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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강이 보호대, 발목 보호대 및 마우스 피스를 착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선수는 유니폼 아래에 보호 장비(다리 보호대 또는 페널티 코너를 방어할 때 무릎 보호대 포함)를 착용하는 것이 허용된다. 페널티 코너를 방어할 때 다리 보호대나 무릎 보호대를 착용할 수 있다. 무릎 보호대는 양말 외부에 착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양말의 색상과 동일한 색상이거나 검정색이어야 한다.

-선수는 의료적 이유로 얼굴에 밀착되는 투명 또는 단색의 얼굴 보호대나 보호헬멧, 또는 플라스틱 고글(소프트 프레임과 플라스틱 렌즈가 있는 고글)을 착용할 수 있다. 의료적 이유는 적절한 권위자에 의해 평가되어야 하며, 해당 선수는 의료 상태와 관련된 위험을 이해해야 한다.

-선수는 페널티 코너나 페널티 스트로크를 방어할 때 매끄러운 투명 또는 단색의 얼굴 보호대나 금속 그릴 얼굴 보호대를 착용할 수 있다. 페널티 코너가 완료된 후 가능한 빨리 보호 장비를 제거해야 한다. 제거할 적절한 기회가 없다면 23미터 지역 내에서는 계속 착용할 수 있다. 모든 선수는 23미터 지역을 떠나기 전에 보호장비를 제거해야 하며, 심판의 지시가 있으면 즉시 제거해야 한다. 페널티 코너를 방어할 때 얼굴 보호대를 착용하는 주요 목적은 안전이다. 이러한 지침의 기본정신에 부합하는 얼굴 보호대 착용은 허용되어야 한다.

-얼굴 보호대를 착용한 상태에서 보호 장비의 이점을 이용하여 다른 선수에게 위험한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

-다른 상황에서 머리 보호 장비(얼굴 보호대나 다른 보호 헬멧 포함)을 착용해서는 안 된다.

4.3 골키퍼는 양 팀의 유니폼과 다른 색상의 셔츠나 의류를 입어야 한다.

-골키퍼는 상체 보호 장비 위에 셔츠나 의류를 착용해야 합니다. 팔꿈치 보호대는 셔츠나 의복으로 덮지 않아도 된다.

4.4 골키퍼는 최소한 헬멧, 다리 보호대, 킥커를 포함한 보호 장비를 착용해야 하며, 페널티 스트로크를 수행할 때는 헬멧과 손 보호대를 제거할 수 있다.

-골키퍼만이 사용할 수 있는 보호 장비로는 상체 보호대, 상완 보호대, 팔꿈치 보호대, 전완 보호대, 손 보호대, 허벅지 보호대, 무릎 보호대, 레그가드 및 킥커가 있다.

4.5 골키퍼의 신체 크기나 보호 범위를 확대하는 의복이나 보호 장비는 허용되지 않는다.

4.6 스틱은 손잡이가 있고 왼쪽이 편평한 굽어진 헤드가 있는 전통적인 모양을 가져야 한다.

a 스틱은 거칠거나 날카로운 부분이 없어야 한다.

b 추가 커버를 포함하여, 스틱은 내경 51mm의 링을 통과할 수 있어야 한다.

c 스틱의 전체 길이(레이크 또는 bow)에 부드럽게 굽어야 하며, 굽힘은 스틱의 한쪽 면이나 다른 한쪽 면에서만 발생해야 하고, 깊이는 25mm로 제한된다.

d 스틱은 FIH 규칙 위원회에서 합의한 사양을 준수해야 한다.

4.7 공은 구형이며, 단단하고 흰색(또는 경기 표면과 대비되는 합의된 색상)이어야 한다.

-스틱, 공 및 골키퍼 장비에 대한 자세한 사양은 이 규칙의 끝 부분에 별도로 표시가 된다.


5. 경기 및 결과


5.1 한 경기는 15분씩 4쿼터로 구성되며, 1쿼터와 2쿼터, 3쿼터와 4쿼터 사이에 2분의 간격이 있고, 2쿼터와 3쿼터 사이에 10분 하프타임이 있다.

-특정 대회를 위한 규정에 따라, 다른 기간과 간격이 양 팀 간에 합의될 수 있다.

-만약에 시간이 종료되기 직전에 심판이 결정을 내리려 했다면, 심판은 쿼터가 끝난 후에도 그 결정을 즉시 내릴 수 있다.

쿼터 종료 직전에 발생한 사건이 심판에 의해 검토가 필요한 경우, 시간이 종료되었더라도 검토가 수행될 수 있다. 검토는 즉시 이루어져야 하며, 상황에 맞게 되돌리는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

5.2 가장 많은 골을 득점한 팀이 승리하며, 골이 없거나 양 팀이 동일한 수의 골을 득점한 경우 경기는 무승부로 끝난다.

-무승부로 끝난 경기에 대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슛아웃 대한 정보는 FIH 대회 규정에서 찾을 수 있다.


6. 경기 시작 및 재개


6.1 코인 토스

a 코인 토스에서 이긴 팀은 경기의 첫 두 쿼터에 공격 방향을 선택하거나, 경기를 센터 패스로 시작할지 선택할 수 있다.

b 코인 토스에서 이긴 팀이 경기의 첫 두 쿼터 공격 방향을 선택하면 상대 팀이 경기를 시작한다.

c 코인 토스에서 이긴 팀이 센터 패스를 선택하면 상대 팀은 경기의 첫 두 쿼터공격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6.2 경기 방향은 세 번째 쿼터에서 반대 방향으로 전환된다.

6.3 센터 패스 수행

a 코인 토스에서 이긴 팀이 첫 두 쿼터를 시작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 상대 팀의 선수가 센터 패스를 수행한다.

b 하프타임 후에 경기를 재개하고 상대 팀이 마주막 두 쿼터를 시작한다.

c 실점 당한 팀의 선수가 센터 패스를 한다.

6.4 센터 패스 받기

a 센터 패스는 필드 중앙에서 수행된다.

b 공은 어느 방향으로든 플레이할 수 있다.

c 공이 플레이될 때까지 센터 패스를 하는 선수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은 수비하는 필드 지역에 있어야 한다.

d 프리히트를 하기 위한 절차가 적용된다.

6.5 경기가 부상 또는 다른 이유로 중단되었고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은 경우, 경기는 불리로 재개된다.

a 불리는 경기 중단 시점에서 공이 있는 가까운 곳에서 이루어지지만, 엔드라인에서 15미터 이상, 서클에서 5미터 이상 떨어진 곳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b 공은 서로 마주보며 자신이 수비하는 골이 오른쪽에 있는 두 선수 사이에 놓인다.

c 두 선수는 공 오른쪽 바닥에 스틱을 놓고 시작한 다음 공 바로 위에서 스틱의 평평한 면을 한 번 터치 후 공을 플레이할 수 있다.

d 다른 모든 선수는 공에서 최소 5미터 떨어져 있어야 한다.

-13.5a-f의 조건 중 어느 하나도 충족되지 않은 채, 페널티 코너가 완전히 수행되지 않고 불리가 부여된 경우, 페널티 코너는 다시 수행되어야 한다.

6.6 페널티 스트로크가 완료되고 득점되지 않은 경우, 경기는 골대 중심에서 15미터 떨어진 곳에서 수비팀이 프리 히트를 수행하여 재개된다.


7. 필드 밖으로 나간 공


7.1 공이 사이드라인이나 엔드라인을 완전히 넘어갔을 때 공은 아웃 오브플레이(“out of play“) 상태가 된다.

7.2 공이 필드를 벗어나기 전 마지막으로 공을 터치하거나 플레이하지 않은 팀의 선수가 플레이를 재개한다. 공이 사이드라인을 넘어간 경우, 공이 라인을 넘은 위치에서 경기가 재개되며, 프리 히트(“free hit”)를 수행하는 절차가 적용된다.

7.3 공이 사이드라인을 넘어간 경우, 공이 라인을 넘은 위치에서 경기가 재개되며, 프리 히트를 수행하는 절차가 적용된다.

7.4 공이 엔드라인을 넘어갔지만 골이 득점되지 않은 경우:

a 공격수가 공을 플레이한 경우, 공이 엔드라인을 넘은 위치에서 최대 15미터 떨어진 지점에서 경기가 재개되며, 프리 히트를 수행하는 절차가 적용된다.

b 수비수가 의도치 않게 공을 플레이했거나 골키퍼에 의해 공이 방향을 바꾼 경우, 공이 엔드라인을 넘은 위치에서 23미터 라인에서 경기가 재개되며, 프리히트를 수행하는 절차가 적용된다.

-공이 23미터 라인에 놓이게 되면, 재개 위치는 사실상 23미터 지역 내에 있으며, 프리 히트를 수행하는 규정이 적용된다.

c 수비수가 의도적으로 공을 플레이했으나 골키퍼에 의해 방향이 바뀌지 않은 경우, 페널티 코너로 경기가 재개된다.


8. 득점 방법


8.1 골은 공격수가 서클 내에서 공을 플레이하여, 공이 서클을 벗어나지 않고 완전히 골라인을 넘고 크로스바 안으로 지나갈 때 득점된다.

-공은 공격수가 서클에서 플레이한 후 수비수에 의해 터치되거나 몸에 맞더라도 골로 인정된다.


9. 경기 진행: 선수


선수들은 항상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한다.

9.1 경기는 두 팀 간에 각각 최대 열한 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플레이된다.

9.2 필드에 있는 선수는 스틱을 잡고 위험하지 않게 사용해야 한다.

-선수는 다른 선수의 머리 위로 스틱을 들어서는 안 된다.

9.3 선수는 다른 선수나 그들의 스틱 또는 의복을 만지거나 간섭해서는 안 된다.

9.4 선수는 다른 선수를 협박하거나 방해해서는 안 된다.

9.5 선수는 스틱의 뒷면으로 공을 플레이해서는 안 된다.

9.6 선수들은 스틱 끝으로 포핸드에서 공을 세게 쳐서는 안 된다.

9.7 선수들은 위험하거나 위험을 초래하지 않는 한 공이 어느 높이에 있을 때 필드의 어느 부분에서든 공을 멈추거나 받거나 방향을 바꾸거나 플레이할 수 있다.

9.8 선수는 공을 위험하게 플레이하거나 위험을 이어지는 방식으로 플레이해서는 안 된다.

-공이 상대방이 피하려는 정당한 행동을 유발할 때 그 공은 위험한 것으로 간주된다.

-공이 상대에게 위험을 유발한 위치에서 페널티가 부과된다.

9.9 선수는 의도적으로 공을 높이 올려서는 안 된다, 특히 슛을 제외한 히트에서는 허용되지 않는다.

-공이 높이 떠오르는 것이 의도적인지 여부에 따라 판정된다. 필드 어디서든 의도하지 않게 공이 떠오르는 것은 규칙 위반이 아니다.

-공이 상대방의 스틱이나 몸 위로 높이 올라가도, 서클 안에서도 안전하다면 허용된다.

-선수는 공을 플릭이나 스쿱으로 높이 올릴 수 있지만, 공이 위험하지 않아야 한다. 상대방이 5미터 이내에 있을 때, 상대방에게 플릭이나 스쿱을 하면 이는 위험한 플레이로 간주된다.

-상대가 슛을 막기 위해 달려들거나 공격자에게 접근하면서 공을 막을 시도 없이 접근할 경우, 상대는 위험한 플레이로 인해 처벌을 받아야 한다.

9.10 선수가 떨어지는 높은 공을 받을 때까지 상대방은 5미터 이내로 접근할 수 없다. 공이 컨트롤되고 땅에 닿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5미터 이내에서 공을 가로채는 것은 가능하지만, 안전해야 한다.

-공을 처음으로 받는 선수가 그 공에 대한 권리를 갖는다. 어떤 선수가 리시버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공을 높이 든 팀의 선수가 상대 팀이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

9.11 필드 선수는 발, 손 또는 몸으로 공을 멈추거나, 차거나, 밀거나, 집거나, 던지거나 들고 이동해서는 안 된다.

-공이 필드 플레이어의 발, 손 또는 몸에 닿는다고 해서 반드시 위반이 되는 것은 아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이로 인해 이득을 보거나, 공을 그렇게 멈추는 것이 의도적이었다면, 이때만 위반으로 간주된다.

-공이 스틱을 잡고 있는 손에 맞는 경우에는, 스틱에 맞은 것으로 간주되어 위반이 아니다.

9.12 선수는 상대방이 공을 플레이하려는 것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다음과 같은 경우, 이는 방해로 간주된다:

-상대를 등으로 밀어내는 경우

-상대방의 스틱이나 몸을 물리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스틱이나 몸으로 공을 감추면서 상대방의 태클을 막는 경우

공을 받기 위해 정지한 선수는 어느 방향으로든 공을 받을 수 있다.

공을 소유한 선수는 임의의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상대방에게 몸으로 돌진하거나 상대방이 공을 플레이할 수 있는 위치에서 그 사이에 들어가서는 안된다.

상대방을 가로막거나, 블로킹하여 상대방이 정당하게 공을 플레이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방해로 간주된다(이는 제3자 또는 그림자 방해라고 한다). 이는 페널티 코너를 시행할 때 공격자가 수비수를 가로지르거나 막는 경우에도 해당된다.

9.13 선수는 신체 접촉 없이 공을 플레이할 수 있는 위치에서만 태클을 시도해야 한다.

필드 플레이어가 상대방을 넘어뜨리는 슬라이딩 태클이나 지나치게 신체적으로 공격적인 행동은 적절한 경기 및 개인 벌칙이 부과되어야 한다.

9.14 선수는 상대방이 수비하는 골대에 들어가거나, 골 뒤로 돌아가서는 안 된다.

9.15 페널티 코너나 페널티 스트로크가 완료되기 전까지, 선수는 자신의 스틱을 바꿔서는 안 된다. 단, 스틱이 규정에 맞지 않는 경우는 제외된다.

9.16 선수는 공이나 장비를 던지거나, 상대방 선수, 심판 또는 다른 사람에게 물건을 던져서는 안 된다.

페널티 코너 후, 만약 공이 버려진 장비(손 보호대, 무릎 보호대, 얼굴 보호대 등)에 맞으면, 서클 밖에서 발생한 경우 프리히트가 주어지고, 서클 안에서 발생한 경우 페널티 코너가 주어진다.

9.17 선수들은 이점을 취하기 위해 시간을 낭비하여 경기를 지연해서는 안 된다.


10. 경기 운영: 골키퍼


10.1 골키퍼는 패널티 스트로크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비하는 23미터 구역 바깥에서 경기에 참여해서는 안 된다.

골키퍼는 항상 헬멧을 착용해야 하며, 페널티 스트로크를 수행할 때는 예외이다.

10.2 골키퍼가 수비하는 서클 안에 공이 있고, 골키퍼가 스틱을 손에 쥐고 있는 경우:

-골키퍼는 스틱, 발, 킥커, 다리 보호대 또는 신체의 다른 부분을 사용하여 공을 엔드라인 밖으로 튕기거나, 다른 방향으로 공을 플레이할 수 있다.

-골키퍼는 착용한 보호 장비를 이용하여 다른 선수에게 위험을 초래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10.3 골키퍼는 공 위에 눕거나 앉아서는 안 된다.

10.4 골키퍼가 수비하는 서클 밖에 공이 있을 때는, 골키퍼는 스틱으로만 공을 플레이할 수 있다.


11. 경기 진행: 심판


11.1 두 심판이 경기를 지휘하고, 규칙을 적용하며, 공정한 경기를 진행한다.

11.2 각 심판은 경기 동안 경기장을 반으로 나누어 주요 결정 책임을 가진다.

11.3 각 심판은 경기장을 반으로 나누어 서클 내 프리히트, 페널티 코너, 페널티 스트로크, 그리고 골에 관한 결정을 내린다.

11.4 심판들은 득점 기록과 경고 또는 퇴장 카드를 기록해야 한다.

11.5 심판들은 경기 시간 전체가 지켜지도록 책임을 진다. 각 쿼터의 종료 및 페널티 코너 연장 시 종료된 시간도 기록해야 한다.

11.6 심판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휘슬을 불어야 한다:

-a. 각 쿼터의 시작과 종료

-b. 불리의 시작

-c. 페널티 부과할 때

-d. 페널티 코너가 부여된 후 시간을 멈출 때

-e. 페널티 코너가 시작되기 전 시간을 다시 시작할 때

-f. 페널티 스트로크의 시작과 종료

-g. 득점이 발생했을 때

-h. 득점 후 경기를 재개할 때

-i. 골이 들어가지 않은 페널티 스트로크 후 경기 재개

-j. 장비를 갖춘 골키퍼가 교체되거나 부상당한 경우 경기를 멈출 때

-k. 경기 중 다른 이유로 경기를 멈추고 재개할 때

-l. 공이 필드를 완전히 벗어났음을 알릴 때

11.7 심판은 경기 중에 선수들에게 코칭을 해서는 안 된다.

11.8 공이 심판, 승인되지 않은 사람 또는 필드 위에 있는 물체에 맞으면, 경기는 계속 진행된다(단, 규칙 9.16에 따른 예외가 있을 수 있다).


12. 패널티 


12.1 이점(Advantage): 페널티는 선수나 팀이 규칙을 위반한 상대방으로부터 불이익을 받았을 때만 부여됩니다.

12.2 프리히트: 다음과 같은 경우 상대팀에게 프리히트가 부여된다:

-a. 23미터 구역 사이의 선수가 위반할 경우

-b. 공격자가 상대의 23미터 지역에서 위반했을 때

-c. 서클 밖에서 23미터 구역 내에서 수비수가 의도치 않은 공격을 가한 경우

12.3 페널티 코너: 다음과 같은 경우에 페널티 코너가 부여된다:

-a. 써클 내 수비수의 위반으로 인해 골을 획득할 가능성을 방해하지 않을 경우

-b. 수비수가 공을 소유하지 않거나 공을 플레이할 기회가 없는 상대를 상대로 서클에서 고의적으로 공격한 경우

-c. 서클 밖에 있지만 23미터 구역 내에서 수비수의 고의적인 공격의 경우

-d. 수비수가 공을 의도적으로 백라인 밖으로 쳐냈을 때

(골키퍼는 스틱, 보호 장비 또는 신체 부위로 공을 백라인 너머를 포함한 모든 방향으로 굴절시킬 수 있다.)

-e. 공이 수비하는 서클 내에서 선수의 장비나 의복에 걸린 경우

12.4 페널티 스트로크: 다음과 같은 경우 페널티 스트로크가 부여된다:

-a. 서클 내 수비수의 페널티로 가능한 골을 방해된 경우.

- 공이 서클 안에 놓인 장비에 맞고 가능한 골을 방해하는 경우, 페널티 스트로 크가 주어질 수 있다.

-b. 서클 내 수비수가 공을 소유하거나 공을 플레이할 기회가 있는 상대에 의도적인 위반을 저지른 경우

12.5 부여된 페널티가 실시되기 전에 추가적인 위반 또는 위법 행위가 발생한 경우:

-a. 더 엄격한 페널티가 부여될 수 있다.

-b. 개인 페널티가 부여될 수 있다.

-c. 처음에 벌칙을 받은 팀이 이후에 위반을 저지른 경우, 그 벌칙은 취소될 수 있다.


13. 페널티 수행 절차


13.1 프리히트의 위치:

a. 프리히트는 오펜스가 발생한 곳 가까이에서 취해진다.

-‘가까이’는 오펜스 발생 위치와 플레이 거리에 있으며, 유리한 이점이 없어야 함을 의미한다. 프리히트가 취해지는 위치는 23미터 지역 내에서 더 정확해야 한다.

-23미터 구역 내에서 프리히트가 진행되야 한다.

-b. 주어진 프리히트가 백라인 15미터 이내에서 발생했을 경우, 백라인에서 15미터까지, 공격 발생 위치와 일직선이 되도록, 사이드라인에 평행하게 취해진다.

(서클 내에서 수비수에 주어진 프리히트는 서클 내의 어느 곳에서든 취할 수 있다.)

13.2 프리히트, 센터 패스, 및 공이 필드 밖에 있을 때 다시 플레이에 넣는 절차는 다음과 같다:

이 규칙의 모든 부분은 프리히트, 센터 패스 및 경기장을 벗어난 공을 다시 경기장으로 돌리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이 규칙의 모든 부분은 프리히트, 센터 패스 및 공이 필드 밖에 있을 때 다시 플레이에 넣는 경우에 적절히 적용된다.

a. 공은 정지 상태여야 합니다.

b. 상대 선수는 공으로부터 최소 5미터 떨어져 있어야 한다.

상대 선수가 공으로부터 5미터 이내에 있으면, 프리히트가 취해지는 것을 방해해서는 안 되며, 공을 플레이하거나 플레이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이 선수가 공을 플레이하거나 플레이하려고 하지 않거나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프리히트는 지연될 필요가 없다.

c. 23미터 지역 내에서 공격에 주어진 프리히트의 경우, 프리히트를 취하는 선수를 제외한 모든 선수는 공으로부터 최소 5미터 떨어져 있어야 한다. 단, 서클 5미터 이내에서 주어진 공격 프리히트에 대해서는 아래에 명시된 대로 예외가 있다.

d. 공은 히트, 푸시, 플릭 또는 스쿱을 사용하여 이동시킬 수 있다.

e. 공은 푸시, 플릭 또는 스쿱을 사용하여 즉시 들어 올릴 수 있지만, 히트를 사용하여 의도적으로 들어 올려서는 안 된다.

f. 23미터 지역 내에서 공격에 주어진 프리히트의 경우, 공은 서클로 들어가기 전에 최소 5미터 이동해야 하며, 반드시 한 방향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되고, 수비하는 팀의 선수가 공을 터치해야 한다.

프리히트를 취하는 선수가 계속해서 공을 플레이할 경우 (즉, 수비수가 아직 공을 터치하지 않은 경우):

-선수는 공을 여러 번 플레이할 수 있지만, 공이 서클로 다시 히트하거나 푸시될때까지 최소 5미터 이동해야 한다.

대안적으로:

수비하는 선수가 공을 터치한 후에는, 프리히트를 취한 선수를 포함한 다른 어떤 선수라도 공을 서클로 플레이할 수 있다.

서클 5미터 이내에서 주어진 공격 프리히트의 경우, 공은 최소 5미터 이동하거나 수비수가 터치할 때까지 서클로 플레이할 수 없다. 프리히트가 즉시 취해졌다면, 서클 내 5미터 이내에 있는 수비수는 공이 최소 5미터 이동하거나 정당하게 공을 플레이할 수 있는 수비수가 터치할 때까지 자기 패스를 취하는 선수를 서클 안에서 따라다닐 수 있다. 공격수가 프리히트를 즉시 취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 다른 모든 선수는 프리히트가 취해지기 전에 공으로부터 최소 5미터 떨어져 있어야 한다.

위에서 언급된 것 외에 공을 플레이하거나, 공을 플레이하려고 하거나, 공으로부터 5미터 떨어지지 않은 수비수나 공격수가 방해할 때는 페널티를 받아야 한다.

공을 공격 서클 위로 높이 플레이하여 서클 외부에 떨어지게 하는 것은 위험한 플레이와 관련된 규칙을 준수하며, 경기 중 다른 선수가 서클 내 또는 서클 위에서 공을 정당하게 플레이할 수 없어야 한다.

13.3 페널티 코너를 수행할 때:

a. 페널티 코너가 주어진 후에는 시간과 플레이가 멈추고, 팀이 준비되면 다시 시작된다.

(팀들은 페널티 코너를 수행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빠르게 위치를 잡아야 한다.)

b. 공은 서클 안에서 백라인에 위치시키며, 공격팀이 선호하는 골대의 어느 쪽에서든 최소 10미터 떨어진 지점에 두어야 한다.

c. 공격자는 공을 의도적으로 들어 올리지 않고 푸시하거나 히트해야 한다.

d. 백라인에서 푸시하거나 히트하는 공격자는 한 발 이상 필드 밖에 있어야 한다.

e. 다른 공격자들은 서클 밖의 필드 위에 있어야 하며, 스틱, 손, 발이 서클 안의 땅에 닿아서는 안 된다.

f. 백라인에서 푸시하거나 히트하는 공격자를 제외한 어떤 수비자나 공격자도 푸시나 히트가 수행될 때 공으로부터 5미터 이내에 있어서는 안 된다.

g. 골키퍼를 포함하여 5명 이상의 방어자는 백라인 뒤에 위치해야 하며, 그들의 스틱, 손, 발이 필드 안의 땅에 닿아서는 안 된다.

페널티 코너를 수비하는 팀이 필드 선수만으로 뛰기로 선택한 경우, 위에서 언급한 방어자는 골키핑 권한이 없다.

h. 다른 수비자들은 센터라인을 넘어야 한다.

i. 공이 플레이될 때까지 백라인에서 푸시하거나 히트하는 공격자를 제외한 다른 공격자는 서클 안으로 들어가서는 안 되며, 수비자는 센터라인이나 백라인을 넘어서는 안 된다.

j. 공을 플레이한 후, 백라인에서 푸시하거나 히트한 공격자는 다른 선수가 공을 플레이할 때까지 공을 다시 플레이하거나 공으로부터 플레이 거리 이내에 접근해서는 안된다.

k. 공이 서클 밖으로 이동하기 전까지는 골이 될 수 없다.

l. 첫 번째 슛이 히트(푸시, 플릭 또는 스쿱이 아닌 경우)일 경우, 공은 골라인을 넘거나 넘을 경로에 있어야 하며, 골라인을 넘기 전까지 460mm(백보드의 높이) 이하로 있어야 한다.

-이 규칙은 공이 첫 번째 슛 전 수비자의 스틱이나 몸에 닿더라도 적용된다.

-첫 번째 슛이 히트일 때, 공이 골라인을 넘을 때 너무 높으면, 공이 다른 선수의 스틱이나 몸에 의해 튕겨져 나와도 페널티를 받아야 한다.

-공은 비행 중에 460mm 이상일 수 있으나, 위험이 없고 공이 스스로 460mm 이하로 떨어질 수 있어야 한다.

m. 두 번째 및 이후의 슛, 플릭, 디플렉션, 스쿱의 경우 공을 어떤 높이로 들어 올리는 것이 허용되지만, 이는 위험하지 않아야 한다.

-공을 플레이하지 않고 공격자에게 달려드는 수비자는 위험한 플레이로 페널티를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페널티 코너를 수행하는 동안 수비자가 첫 번째 슛에 5미터 이내에 있고 공이 무릎 아래에 맞으면 다른 페널티 코너를 줘야 하며, 서 있는 상태에서 무릎 위 맞으면 슛이 위험하다고 판단되어 방어 팀에 자유 히트가 주어져야 한다.

n. 페널티 코너 규칙은 공이 서클에서 5미터 이상 이동하면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다.

13.4 경기의 각 쿼터가 종료될 때는 페널티 코너 또는 그 이후의 페널티 코너나 페널티 스트로크의 완료를 허용하기 위해 경기가 연장된다.

13.5 페널티 코너는 다음의 경우 완료된다:

a. 골이 득점 되었을 때

b. 수비 팀에 자유 히트가 주어졌을 때

c. 공이 서클 밖으로 5미터 이상 이동했을 때

d. 공이 백라인을 넘어가고 페널티 코너가 주어지지 않았을 때

e. 수비자가 또 다른 페널티 코너를 발생시키지 않는 범죄를 저질렀을 때

f. 페널티 스트로크가 주어졌을 때

13.6 페널티 코너를 수행하는 동안 offence가 발생했을 때:

a. 백라인에서 푸시하거나 히트하는 선수가 한 발 이상 필드 밖에 있지 않을 경우:

페널티 코너를 다시 수행한다.

b. 백라인에서 푸시하거나 히트하는 선수가 공을 페인트(feint) 경우, offence를 저지른 선수는 센터라인을 넘어야 하며, 다른 공격자로 교체된다: 페널티 코너를 다시 수행한다.

만약 이 페인트(feint)가 수비자가 이 규칙을 위반하는 상황으로 이어진다면, 오직 공격자만이 센터라인을 넘어야 한다.

c. 골키퍼를 제외한 수비자가 허용되기 전에 백라인이나 골라인을 넘어설 경우, 공격을 저지른 선수는 센터라인을 넘어야 하며, 다른 수비자로 교체될 수 없다: 페널티 코너를 다시 수행한다.

이 페널티 코너나 이후의 재수행된 페널티 코너에서 수비자가 허용되기 전에 백라인이나 골라인을 넘어설 경우, 공격을 저지른 선수는 또한 센터라인을 넘어야 하며, 교체될 수 없다. 만약 수비자가 허용되기 전에 센터라인을 넘어설 경우, 페널티 코너를 다시 수행한다.

d. 골키퍼가 허용되기 전에 골라인을 넘어설 경우, 수비 팀은 한 명의 선수가 줄어든 상태로 페널티 코너를 방어해야 한다: 페널티 코너를 다시 수행한다.

-수비 팀은 센터라인을 넘어야 하는 선수를 지명하며, 이 선수는 다른 수비자로 교체될 수 없다.

-같은 페널티 코너에서 라인을 너무 일찍 넘는 행동이 반복될 경우, 수비 팀은 추가로 센터라인을 넘어야 할 선수를 지명해야 하며, 이 선수는 교체될 수 없다.

-페널티 코너는 13.5의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재수행된 것으로 간주된다. 이후 주어진 페널티 코너는 재수행된 페널티 코너와는 달리 최대 5명의 선수로 방어할 수 있다.

e. 공격자가 허용되기 전에 서클로 들어갈 경우, 백라인에서 푸시하거나 히트하는 선수는 센터라인을 넘어야 한다: 페널티 코너를 다시 수행한다.

-센터라인을 넘어야 하는 공격자는 재수행된 페널티 코너에서 돌아올 수 없지만, 이후 주어진 페널티 코너에서는 돌아올 수 있다.

f. 공격자에 의한 다른 공격이 발생할 경우: 수비 팀에 자유 히트가 주어진다.

-위에서 명시된 사항을 제외하고는, 프리히트, 페널티 코너 또는 페널티 스트로크는 규칙에서 다른 곳에 명시된 대로 주어진다.

13.7 페널티 스트로크를 수행할 때:

a. 페널티 스트로크가 주어지면 시간과 경기가 정지된다.

b. 스트로크를 수행하는 선수와 이를 수비하는 선수를 제외한 필드의 모든 선수는 23미터 지역 밖에 서 있어야 하며, 스트로크 수행에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된다.

c. 공은 페널티 위치에 놓인다.

d. 스트로크를 수행하는 선수는 공의 뒤쪽에 서서 플레이할 수 있는 거리 안에 있어야 하며, 스트로크를 시작하기 전에 공의 위치를 파악해야 한다.

e. 스트로크를 수비하는 선수는 골라인 위에 두 발을 놓고 서 있어야 하며, 스트로크를 시작하는 휘슬이 불리면 골라인을 떠나거나 두 발을 움직여서는 안 된다.

-페널티 스트로크를 수비하는 선수가 필드 선수로서 경기에 참여하는 경우, 얼굴보호용 마스크만 착용할 수 있다.

-페널티 스트로크를 수비하는 팀이 필드 선수만으로 수비를 선택하고 대체 골키퍼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수비자는 자신의 스틱만을 사용해 공을 막을 수 있다.

f. 스트로크를 수행하는 선수와 이를 수비하는 선수가 위치에 있을 때 휘슬이 불려야 한다.

g. 스트로크를 수행하는 선수는 휘슬이 불리기 전까지 스트로크를 수행해서는 안된다.

-스트로크를 수행하는 선수나 수비자는 스트로크 수행을 지연시켜서는 안 된다.

h. 스트로크를 수행하는 선수는 공을 플레이할 것처럼 속여서는 안 된다.

i. 스트로크를 수행하는 선수는 공을 푸시, 플릭 또는 스쿱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어떤 높이로든 공을 들어올릴 수 있다.

-끌어당기는 동작을 사용하여 공을 플레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j. 스트로크를 수행하는 선수는 공을 한 번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후 공이나 이를 수비하는 선수에게 접근해서는 안 된다.

13.8 페널티 스트로크 완료 조건:

a. 골이 득점되었을 때

b. 공이 서클 안에 정지하거나, 골키퍼의 장비에 걸리거나, 골키퍼가 잡거나, 서클밖으로 나갔을 때

13.9 페널티 스트로크를 진행중에 발생한 반칙의 경우 :

a 휘슬을 불고 골이 득점되기 전에 스트로크를 한 경우: 페널티 스트로크를 다시 합니다.

b 휘슬을 불기 전에 스트로크가 수행되었고 골이 들어가지 않은 경우: 수비 측에 프리 히트가 주어진다."

c 스트로크를 하는 선수의 기타 반칙의 경우는 : 수비에게 프리히트가 주어집니다.

d 볼이 플레이되기 전에 발을 움직이는 것을 포함하여, 스트로크를 방어하는 선수의 반칙이 있을 경우: 페널티 스트로크를 다시 시행한다.

스트로크를 방어하는 선수가 골을 막았지만, 볼이 플레이되기 전에 발을 움직인 경우, 해당 선수는 경고를 받을 수 있으며, 이후 동일한 반칙이 발생하면 퇴장 조치(녹색 카드, 추가 반칙 시 노란색 카드)가 내려질 수 있다

스트로크를 방어하는 선수의 반칙이 있었더라도 골이 들어간 경우, 그 골은 인정된다.

e 수비 팀 선수의 반칙으로 골이 들어가지 않은 경우: 페널티 스트로크를 다시 시행한다.

f 스트로크를 시도한 선수가 아닌 공격 팀 선수의 반칙으로 골이 들어간 경우: 페널티 스트로크를 다시 시행한다.


14. 개인 페널티


14.1 다음과 같은 위반 행위에 대해 해당 선수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받을 수 있다.

a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두 경고)

b 경고를 받고 2분간 경기에서 임시로 제외될 수 있다. (그린 카드)

c 최소 5분간 경기에서 임시로 제외될 수 있다. (옐로우 카드)

선수에게 그린 또는 옐로우 카드로 임시 퇴장이 주어지는 동안, 해당 팀은 경기장 안팎에서 한 명의 선수가 부족한 상태로 경기를 진행한다.

d 현재 경기에서 영구적으로 퇴장된다. (레드 카드)

-각각의 퇴장에 대해, 해당 팀은 경기 남은 시간 동안 한 명의 선수가 부족한 상태로 경기를 진행한다.

-적절한 페널티에 추가로 개인적인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다.

14.2 임시 퇴장인 선수는 심판이 경기에 복귀를 허가할 때까지 지정된 장소에 머물러야 한다.

14.3 임시 퇴장된 선수는 쿼터 브레이크와 하프타임에 팀에 복귀할 수 있지만, 이후에는 지정된 장소로 돌아가서 퇴장을 완료해야 한다.

14,4 선수가 퇴장 중 부적절한 행동을 할 경우, 임시 퇴장의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14.5 영구 퇴장된 선수는 경기장과 그 주변 지역을 떠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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